KEYS to Kingdom
하나님의 선지자들은 성도들에게 리더쉽과 교리 모든 측면에서 “영적 정화”를 하라고 성경에 여러 번 기록 하였습니다. 요한 복음 17 장에서 우리 주님의 주된 명령은 연합, “평안의 매는 줄로 믿음의 연합입니다. (엡 4: 3-13).” 일부 교파는 분열되어 왕국 건설에서 매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몇몇은 심지어 이단이 되어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교회의 3가지 주된 흐름의 분열 및 수백 개의 지류 분열은 건강하지 않습니다. 교회가 제자를 양육하는 사명을 수행하고 주님의 비전을 선포하는 데 필요한 권능을 발휘하려면 경건한 연합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세 가지 주요 흐름 :
l 복음주의 교회들이 선포 한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그분의 은혜
l 의례중심적 교회의 초점인 전능하신 아버지 안에 있는 하나님의 거룩함
l 오순절 교회와 카리스마 교회의 강력한 외침이 된 성령 안에 있는 하나님의 능력
하나님의 진리와 신성한 본성, 이 세 가지 놀라운 흐름 안에 있는 재능있는 지도자들은 간혹 하나님의 진리와 빛을 구하고자 하는 성도들의 눈에 하나님을 분열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각 흐름은 그들의 특정한 교리적 관점만 볼 수 있도록 제조된 유리잔처럼 그들 교파의 관습과 제도를 보호 했습니다. 각 흐름은 그들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으며 베뢰아 유형의 기독교 교회라고 매우 분명하게 진술합니다 (행 17:11). 각 흐름은 예수 그리스도 교회에 매우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교단도 그 자체로 비타민과 미네랄의 완전한 균형을 갖추어 우리 세대에 효과적으로 그리스도 예수를 제시 할 수 없습니다. 전 세계 출생률은 어느 날 기독교인이 되는 비율보다 훨씬 더 높습니다. 세상의 타 종교와 이단교가 기독교 신자였던 나라들을 완전히 지배하고 있고 남아있는 성도들을 박해하고 있습니다. 미국 또한 그 권능을 교회로 되돌리지 않는다면 배도로 향하게 될 것입니다. 가장 건강하고 확장될 수 있는 기독교 펠로우십은 단순한 기독교인이며 가정교회나 펠로우십에서 예배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여기에도 신앙의 세 가지 흐름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균형이 부족합니다.
본 주제는 오늘날 오류와 누락을 따로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복음주의, 의례중심, 카리스마를 포함하여 위대한 믿음, 그 흐름의 긍정적인 측면을 다루지 않을 것입니다. 이 장에서는 오늘날의 “성스러운 소 (관습제도)”에 대해서만 다룰 것입니다. 아론의 금 송아지는 이집트에서 온 것으로 보이며, 지금은 모두 성장해서 번식하고 있습니다. 그 송아지는 예언자 모세가 오랫동안 시나이 산에서 하나님과 함께 있을 때 세워졌습니다. 오늘날 예수 그리스 없이도 똑같은 짓을 한다는 것이 가능할까요? 종교 교파가 우리가 춤을 추기도 전에 금 송아지가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성스러운 소(관습제도)”는 우리에게 너무 익숙하고, 너무 끌리기 때문에 발견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함께 자라온 우리의 전통을 사랑하고 성경에 빗대어 볼 필요도 없이 이것들을 진실하고 유효한 것으로 받아들입니다. 성스러운 소(관습제도)들은 오늘날 우리의 종교 시스템에 많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만든 “황금 송아지”를 먹도록 두셨고, 우리도 우리의 전통관습인 신성한 소를 먹고 있습니다. 우리의 신성한 소를 기꺼이 제거하지 전까지 그리스도의 위엄은 교회의 신부에게 드러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종교 장로들은 거의 2 천년 전에 그들의“성스러운 소”의 전통과 교리로 인해 영광의 주님을 십자가에 못 박은 사람들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균형이 맞지 않는 기독교 신앙의 3 대 흐름
복음주의적: 의례중심 및 카리스마의 균형이 없는 복음주의 교회는 성실과 진리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지만 대부분은 하나님의 사랑의 범주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랑 이시지만 거룩하고 큰 권능을 가지고 계십니다. 의례 중심적 교회의 예배는 위엄 있는 하나님의 거룩함이나 카리스마가 누리는 초자연적인 경험이 거의 없습니다. 복음주의 교회는 하나님의 은혜를 영화롭게 하고 쉽고 값싼 은혜를 장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관대한 사랑은 교만과 책임감 없고 버릇없는 아이들을 낳습니다. 예배는 이지적이고 2차원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칼빈의 교리는, 비록 시대를 초월한 차원에서 사실이라고 할지라도, 자유 의지에 있어서 인간의 개인적 책임을 강화시키는 경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그리스도의 왕국은 성령의 초자연적인 존재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에 열리지 않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몇 명의 회심자를 위해 예배가 끝날 때 그물이 던져집니다. 회개 한 죄인들을 위하여 천사들과 함께 크게 기뻐 할 것입니다. 이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이러한 불균형으로 세상은 이길 수 없습니다. 우리 주님은 회심자가 아닌 제자를 충만한 권능으로 만드는 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경건한 예배와 찬양은 성령의 초자연적인 임재의 문을 열어줍니다. 이것은 성령의 초자연적인 임재에 대한 믿음 없이는 일어날 수 없습니다. 아주 소수의 복음주의 교회에서만 초대 교회에서와 같이 성령이 역사하는 자유를 경험했습니다. 요약하자면, 하나님의 은혜에 완전히 빠져있는 엄격한 복음주의자는 그의 사생활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 모두에게 관대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령에 의해 참된 회개를 위해 불려질 필요가 있는 많은 사람들은 응석받이가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복음주의자들은 자유의지와 개인적인 책임의 중요성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복음주의자는 또한 오늘날 그가 초기 교회에서 했던 것과 같은 일을 할 수 있는 성령의 능력을 부정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주권은 그들의 노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될 것입니다. 그들이 하는 대부분의 일은 성령의 힘이 아니라 자기 의지와 감정의 힘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하나님 그의 말씀을 경외하지만 그들은 너무 열심히 일하고 작은 결과를 얻기 위해 너무 많은 돈을 쓸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많은 복음주의자들은 지루해져서 일요일 아침의 교회 신자가 되는 것으로 정착합니다. 진정한 전도란 매우 어려울 것이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복음 전도 일을 하도록 후원하려고 할 것입니다. 그들은 주택, 토지 및 사업에서 매우 성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교만과 무기력함이 자리 잡을 것입니다. 아마도 진정한 소명을 가진 일부 성도들은 도태되거나 무력해질 것입니다. 이것은 사랑, 거룩함, 힘의 진정한 균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스가랴 4:6).
의례중심: 복음주의와 카리스마적 영향이 없는 의례중심 교회는 의례에 대해 매우 전문적이고, 고상하며, 프로그램화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의례에 집중하는 성도는 때때로 훌륭한 멜로디가 포함 된 찬송가를 부르는 가르침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성령의 능력은 거의 임재 하지 않습니다. 음악은 매우 감동적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모든 것이 수백 년 동안 그래왔던 것처럼 진행됩니다. 회개, 용서, 성찬례에 참여하며, 교회 달력에 따라 15-20 분의 강론을 듣고 한 시간 후에 집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여리고 성벽을 무너뜨리기 위해 여리고를 돌고 있는 여호수아는 정확히 아닙니다. 구조는 고전적이고, 성경에 나와 있지만 진정한 믿음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적인 구원조차 경험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에 사도행전이 살아나는 것을 보지 않는 한, 자유를 찾은 의례중심의 교회는 많지 않습니다. 오늘날 의례 중심적 교회에서 더 많은 분열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열은 기본 신학과 세속적 철학의 차이 때문입니다. 이 교회는 물건을 보존하기 위해 헌신된 하나님의 백성들의 모임이 되었습니다. Church of the Referer, Houston, Texas와 Fullerton Emanuel은 훌륭한 예외였습니다.
주교와 장로들의 구조는 전통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비숍이라는 단어는 감독자를 뜻하는 그리스어입니다. 이는 장로의 소명에 따라 사도 장로나 목회자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나는 위의 주교들이 아닌 몇몇 주교들을 찾았습니다. 사제 (장로)는 의례 중심 교회의 잘못 된 이름입니다. 장로가 없을 때 장로들은 경건하고 연로한 성도이거나 권위 있는 사역자였던 것 같습니다. 그들은 합의된 관계에서 장로들의 사도적 권고의 권위가 있는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이 책에서 권위란 하나님의 권위 아래 있는 권위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초대 교회 신약 성경의 장로들은 항상 하나님의 양떼들이 혼동하지 않도록 연합하여 움직이는데 매우 신중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양떼들이 단결력 부족으로 교리와 도덕에 대해 얼마나 심하게 혼란스러워하는지 모릅니다.
카리스마 : 복음주의와 의례의 균형이 없으면 카리스마는 대부분 거룩한 기독교 극장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배 센터”는 대부분 사람을 숭배하고 찬양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대부분 예수님께 집중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기본 형식은 극장 스타일의 무대와 엔터테인먼트 좌석입니다. 그 다음, 박수로 성도들을 즐겁게 하기 위한 “찬양 팀”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목사는 적절한 순간에 쇼의 중간에 헌금을 취할 수 있습니다. 바라건대, 좋은 설교와 제단의 소명이 있기를 바랍니다. 종종 원맨쇼와 높은 에너지 소비 때문에 카리스마 교회에는 지쳐있는 원로목사가 있습니다. Vineyard Fellowship은 훌륭한 예외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난 45년간 교회의 피아니스트, 오르간 연주자 또는 비서와 함께 달아난 거의 12명의 목사들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 기독교인들의 이혼율은 비기독교인들과 비슷한 둘 중 한 명 꼴입니다. 이제 몇 가지 중요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참된 예배: 우리의 예배는 “하나님의 거룩함을 위한 구조를 제공하는 의례 “와 “성령의 권능“의 발휘와 함께 “하나님의 위대한 사랑과 은혜“가 필요합니다. 그제서야 우리는 여리고의 성벽이 무너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예배의 책임을 맡으실 때, 사람들은 쉽고 자연스럽게 성령의 임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인도되고 치유 될 것 입니다. 예배와 찬양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역사하는 성령의 평화로운 임재를 누리고 오직 주 예수님만이 영광을 받아야 합니다.
좋은 피아노처럼 모든 건반은 훌륭한 음악을 만들기 위해 조율되고 제대로 작동해야 합니다. 키가 누락되거나 끈적거리거나 꽉 조일 수 없습니다. 성령님은 그리스도의 몸이 그의 성스러운 피아노가 되길 원 하십니다. 천상의 음악은 거룩한 진리 안에서 깨끗한 영으로만 연주 될 수 있습니다. 모든 키를 조율하고 올바르게 작동하여 천상의 멜로디를 연주해야 합니다. 사실 이것은 경건한 승리를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멋진 행사를 개인적으로 얼마나 깊이 즐기고 있습니까? 과대 광고, 조작, 연극 없이 예수님 안에 있다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 입니까? 예수님이 그의 백성 가운데 살아나시는 것을 볼 수 있고, 광고를 중단하거나 돈을 받지 않고 모든 영광을 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교회는 성령 안에서 기쁨, 찬양, 예배 및 예배의 음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의 예배는 성령의 인도를 받아야 하며 프로그램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찬양과 경배는 성도들을 과도하게 흥분시키는 과대 광고나 프로그램이 될 수 없습니다. 지금은 감정적이 되려고 노력할 때가 아니지만 성령은 그 시간을 매우 감동적이고 감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예배는 하늘의 문을 여는 것이 우선입니다. 지금은 마귀들을 쫓아내고 하나님의 양떼들을 시험하지 않을 때입니다. 예배의 효력이 없거나, 작위적이거나, 또는 취소된다면 성도들의 모임에서 다른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몇 가지 관습제도
- 교회는 법, 자존심, 위협, 뇌물, 교만, 욕망, 두려움, 죄책감, 물질주의, 경쟁, 쇼맨십 또는 세상의 시스템, 조작 등을 통해 하나님의 왕국을 건설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궁극적인 명예와 영광을 위해 성령의 힘을 통하여서만 사랑과 믿음을 기릴 수 있습니다. 오늘날 교회가 하는 일 중 성령이 후원하지 않는 일이 얼마나 많은지 놀라울 따름입니다. 하나님은 그의 왕국이 이 세상의 관습, 제도 등으로 건설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어디에나 숨어 있습니다. 두려움은 거꾸로 가는 믿음 입니다.
- 교파의 분리와 전통은 강력한 관습과 제도이며 제거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교파적 분리는 하나님의 왕국을 약화시키려는 사단의 시도입니다. 위대한 능력은 하나의 생각, 마음과 영으로 존재하는 사랑의 연합에서 발견됩니다. 사도적 교리, 사랑, 진리 안에서의 연합은 하나님을 향한 참되고 강력한 예배를 위한 유일한 길입니다. 우리 주 예수님은 이것을 아주 분명하게 하셨습니다. 왕국은 한 생각과 한 영으로 오시는 그리스도의 제자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반드시 수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교파적 편견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모든 교리는 재평가와 수정을 위해 하나님의 교정을 거쳐야 합니다. 형제들 사이에 분열을 일으키는 관습과 제도는 살아남을 수는 없습니다 (잠언 6: 12-19).
- 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장로들은 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다른 모든 장로들에게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주어진 지역에서 5 개의 장로 직분 중 하나 이상을 맡고 있는 경건한 장로들은 서로간에 연합 교리와 평화의 연대를 찾아야 합니다. 동의하지 않는 것에 동의 되거나 경건한 연합을 누리는 데 동의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대명령을 효과적으로 사역하고 지상에서 하나님의 왕국을 천국처럼 만드는 데 필요한 강력한 연합을 이루기 위해선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지혜를 구해야 합니다. 분열은 교회가 혐오하는 것 입니다. 보잘것없는 인간이 종교 왕국을 만드는 것을 정당화하는 것을 우리는 얼마나 좋아하는지…. 이 제도와 관습은 합리화와 방어의 불가사의입니다.
- 지역의 장로들도 하나님의 양떼 안에서 함께 일하는 것과 같은 재정적 보살핌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사역에 헌납된 모든 건물과 토지는 장로들의 권고에 의해 합의된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어떤 장로들은 가난하고 어떤 장로들은 사치스럽게 사는 것을 보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희화화 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상점 앞에서 예배하고, 어떤 사람은 거의 비어있는 훌륭한 교회 건물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그렇게 되어서는 안됩니다. 이 물리적 벽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무너지기 전까지 우리의 연합은 단지 허황된 겉모습에 불과합니다. 아무도 주의 일을 위하여 헌납된 자금 사용에 대해 깊이 파고들지 않는 한, 피상적인 거짓된 종교적 결속을 갖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 큰 교회 (대형 교회)는 또 다른 관습제도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종교적 탐욕과 교만에서 벗어나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첫사랑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우리가 집집마다 돌아 다니며 빵을 나누던 마지막 때가 언제였습니까? 신약의 가정 사역, 리더십에 도움을 주는 경건한 교제, 그리고 성령으로부터 깊이 감동을 받아 도움을 준 것이 언제였습니까? 마지막으로 우리가 성령의 임재로 교회에서 정말로 감화된 것은 언제입니까? 큰 교회 구조와 건물은 존재하기 위해 대부분의 에너지와 자금을 흡수합니다. 신약에는 “담임 목사” 가 없고 그들은 쉽게 지쳐 버립니다. 적지 않은 목회자들이 탈진되어 교회 오르간 연주자나 피아니스트와 도망가기도 했습니다. 그것은 미국에서 슬프지만 흔한 농담입니다.
- 성직자와 평신도의 구분은 신성한 제도관습 입니다. 이것은 Lucifer의 가장 성공적인 노력 중 하나였습니다. 이것은 영적인 은사와 사역과 관련하여 대부분의 그리스도의 몸을 자물쇠와 열쇠로 보는 것과 같습니다. 부름은 다를 수 있지만 모든 성도는 영의 은사로 활동해야 하며 많은 사람들이 영 안에서 사역해야 합니다. 장로 평의회에 참석하도록 부름을 받은 사람이 소수에 불과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들은 새 사역을 펼치며 기쁨을 누리는 장로들입니다. 물론 그런 사역에는“성령의 열매”와“성령의 은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영속적인 가치가 있는 어떤 것도 수행되지 않을 것입니다. “제자를 삼는 것”은 왕의 행군 명령입니다.
- 일요일 아침 예배는 신성한 관습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초대 교회는 토요일 저녁 해 질 무렵에 만났습니다. 나는 이 시간이 성령 사역을 위해 함께 모이는 데 훨씬 더 좋은 시간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간증, 말씀 사역, 세족, 사랑의 만찬, 성찬식, 기도 및 신체 생활 사역을 즐겼습니다. 이 모임은 성령이 점심이나 다른 활동들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는 한 계속되었습니다. 일요일 아침은 점심식사와 함께 1~2시간의 깔끔한 종교 행사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변함없이 하나님께 회비를 지불하기 위해 참석하는 시간 입니다.
- 십일조는 중요한 신성한 관습입니다. 구약 율법에서는 의무 사항 이었지만 신약 성약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새 언약에서 헌금은 “그 자신의 마음에 목적을 둔 모든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율법은 아무것도 완벽하게 만들지 않으며 율법은 죽었습니다. 사실 바울은 헌금에 대해 너무 걱정이 되서 사역을 하러 왔을 때 헌금을 만들지 말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이 단지 돈을 모으기 위해 마을에 왔다고 생각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고전 16 : 2) 신약에서 십일조라는 단어가 사용 된 유일한 시간은 우리 주님께서 바리새인들을 심판 할 때였습니다. 눅 11:42, 마 23:23.
-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많은 제자들이 이혼과 재혼으로 인해 교회로부터 도태 당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이러한 박탈은 정당할 수도 있지만 각 사건은 장로회의 제출과 기도를 거쳐야 합니다.
이혼이 사역에 있어 완전한 실격이라는 법을 만드는 것은 그리스도의 사역에 위배되며, 또한 주된 관습 및 제도인 십일조와 동일 할 것입니다. - 화해, 사랑, 포용, 그리고 완전한 용서가 신약의 언약입니다. 이 종교법은 이혼을 용서할 수 없는 죄악으로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성경 말씀에 반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모든 죄가 용서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우리 주님은 심지어 사마리아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우물가에 있는 여인을 사용했습니다. 저는 바울의 편지에서 바울의 관심은 용서 받은 이혼이 아니라 일부다처제가 장로회의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딤전 3:2, 고전7:15)
이 신성한 관습제도는 “결혼” 장에서 더 많은 논의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너무나도 많은 훌륭하고 재능 있는 지도자들이 편협한 종교적 판단에 의해 하나님의 부르심에서 우회되는 것은 슬픈 입니다. 제거해야 할 성스러운 관습과 제도가 많이 있습니다. 제가 놓친 관습제도가 있다면 제게 보내주세요. 우리의 주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 하나님의 은혜로 인해, 매일매일 새로운 날을 위한 자유가 우리에게 가능합니다.
마지막 때에 교회를 사랑과 연합으로 그리는 데는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신부”는 사랑, 거룩함, 권능에 대한 균형 잡힌 비전으로 서로를 연결함으로써 이 연합이 이루어 지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진정으로 부르심을 받은 하나님의 “장로들”은 그들의 길을 생각하고 초대 교회에서 성령이 마련하신 패턴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많은 경건한 장로들이 특정 전통에서 자랐지만 그들이 성경적으로 건전한지 여부에 대해 교단적 교리를 통해 확인하는 데에는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았습니다. 몇몇은 이미 교회 구조에 대한 교리가 건전한 것은 아니지만 변화의 비용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신약 교회에 필요한 변화는 새 포도주는 새 가죽부대에 담는 것입니다. 현재의 구조는 구부러지거나 부러질 것입니다.
펠로우쉽 모임에서 (고전 14:30-40) 과 같은 사람을 마지막으로 본 게 언제입니까? 극장식 좌석에선 공연할 수 없으며, 원 안에 있어야 성인들이 서로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펠로우쉽은 성령 안에서 개인의 자유를 허용하기에 충분히 작아야 합니다. 대형 교회 환경에서는 (고전 14 장) 경험할 수 없습니다. 대형 교회는 비전, 교정 또는 전도를 위해“가정 교회”사역을 하나로 묶는 모임을 위해 또는 더 큰 시설을 필요로 하는 사도, 선지자 및 전도자에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역 학교 체육관은 큰 오버 헤드 없이 이런 종류의 모임에 적합합니다. 초대 교회의 선물과 헌금은 필요에 따라 전임 장로들을 지원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초대 교회가 무엇을 건축하였다는 기록은 없습니다. 우리 교회 건물은 우리의 가장 큰 신성한 관습제도 중 하나입니다. 생각해보십시오. 초대 사도 행전 교회는 한 세대 만에 세상을 뒤집어 놓았으나 건물, 복사기 또는 전화기 조차 없었습니다. 어떤 것을 없애야 한다는 것이 제 입장이 아니라, 우선순위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중국과 한국 그리고 경건한 부흥을 누리고 있는 많은 다른 나라들의 사역이나 펠로우쉽은 “가정교회” 또는 “셀 교회” 형태의 모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모임은 (고전. 14) 경험과 사도행전에 명시된 패턴을 수용하게 될 것입니다. 대형 교회는 신성시되는 관습입니다. 그런 종류의 자아 구조에서 리더쉽에 많은 손상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물리적 건물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성도들을 지치게 합니다. “담임 목사“의 대한 피로감 또한 매우 현실적이고 이런 종류의 스트레스 하에서 매우 취약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한 나약한 상태에 있는 목자는 비생산적인 관계에서 위안을 구할 수 있습니다. 양들은 목자에게서만 가르침을 받도록 배웠습니다. 다섯 개의 모자를 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사실 어떤 남자에게도 불가능합니다. 주님의 부름을 받은 많은 선한 사람이 이런 식으로 도태되었습니다. 그는 책임감 있고 올바른 자세를 갖도록 배웠습니다. 아주 소수의 목회자들만이 팀으로 일하고 다른 사람들을 통해 성령으로 사역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지도자이지만 교정을 위해 겸손해야 합니다.
교회의 보살핌은 영적인 것입니다. 장로의 소명이 사도라면, 그의 보살핌은 양 떼를 위한 것이 아니라 장로들을 위한 것입니다. 사도인 사람은 누구든지 일을 그만두고 또 다른 펠로우쉽을 실천하기 위한 리더십을 기르기 위해 성령으로부터 방향을 찾느라 바쁠 것입니다. 사도적 사역은 교회의 최고 경영자이지 제조를 책임지는 것은 아니다. 제조는 목사들이 감독합니다. 목사는 양떼를 모아서 깨끗한 물과 음식, 보호와 양들을 돕는 일을 하는 목자이자 조언자입니다. 사도는 목사나 목자들을 돕기 위해 그곳에 있습니다. 선생님은 목사님을 돕습니다. 전도사는 양에게 번식하는 법을 가르치는 책임을 맡고 예언자는 교회의 영성을 관리 합니다. 우리는 주님의 명확한 로드맵을 가지고 있지만 교회를 완전하게 만들기 위해 하나님의 사람들은 어디에서 부름을 받았습니까? (엡 4:11-16)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사도 단체를 마지막으로 본 것이 언제입니까? 이런 일은 일어나지만, 자주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저는 이것을 지난 44년간의 기독교 순례에서 딱 한 번 보았습니다.
마지막 때 성경은 그의 신부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그의 아내가 준비를 마쳤습니다.”(계 19.7; 21 : 9; 22:17). 교회 쇄신을 위한 마지막 변화는 성도들로부터 나올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신부로 모인 다음 마침내 천국을 정화하는 것을 돕는 것은 성도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계 12 : 10-12). 당신은 성령 안에서 당신의 소명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까? 당신의 은사, 사역 또는 직분은 “그리스도의 신부” 의 전체적 조감에서 봤을 때 어떻게 부합되나요?
성도들은 자신이 신성시 하는 관습과 제도를 제거 해야 할 때입니다. 이 책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고치려 하지 마십시오. 이 책을 사용하여 자신을 돌아보십시오. 당신의 개인적인 기름 부음이 의미가 있다면 로드맵을 따라 가십시오. 서로에게 돌을 던지는 것을 그만두고 예수님께서 요한 복음 17 장에서 기도하신 연합을 찾도록 서로를 돕기 시작합시다. 하나님의 보좌에서 형성되고 흐르는 생명의 강이 하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성령 안에서 헤엄치도록 초대 받았습니다. 그분의 사랑과 거룩함과 권능에 대한 믿음의 균형을 찾아 주님께서 우리에게 하도록 부르신 일을 수행합시다.
제자의 성장은 우리 주님께서 가르치신 것처럼 기하 급수적이었습니다. 제자들이 매년 두 배로 늘어날 수 있다면 세계는 한 세대가 다 지나기 전에 현재의 인구를 통해 세계는 한 세대도 안 되는 시간 내에, 십자가의 기슭에 이르게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멘토링하는 제자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만약 여러분이 아직 1년 안에 제자를 키워낼 수 제자가 되지 못했다면, 이 책이 훌륭한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